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간단정리

by ⑅〶⎾⏄⍟⍖⍛⌇ 2022. 2. 1.
반응형

면허를 갱신하거나 렌터카를 빌릴 때, 이력서 작성할 때 운전면허 발급 날짜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면허증 갱신 날짜, 적성검사 기간과 다른 개인정보로 가끔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만 준비돼있다면 경찰청 교통민원 사이트에서 쉽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기

  1. '경찰청 교통 민원24(이파인)' 사이트 접속
  2. 운전면허 조회 클릭
  3. 공동 인증서 로그인
  4. 확인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예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스마트폰(모바일) 등 공동 인증서만 있다면 어디서든 조회가 가능합니다. 디지털원패스로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결과로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유효한 면허정보
  • 면허 기본정보 (면허번호)
  • 면허 상세정보
    주소지 관서, 국적, 주소, 소지 종별, 면허 상태, 면허조건, 적검(갱신) 일자∙기간∙지역, 연기 일자, 재발급일자 및 사유
  • 면허 종별 목록
    발급 지역, 발급 일련번호, 학원명, 졸업∙등록 일자, 발행처(시험장)

 

이파인 면허조회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사용자의 면허정보를 표시해줍니다. 법인은 사용할 수 없음을 참고해주세요.

이파인에서는 면허증 진위여부 조회, 국제 운전면허 조회, 벌점 조회, 정지∙결격 기간 조회, 7년 무사고 조회, 경력증명서(한글, 영문) 조회,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조회, 교통사고 조사 예약 조회, 교통 범칙금∙과태료 조회, 통지 서비스 신청, 우편물 반송 공고, 관할관서 연락처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한데,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너무 많아 비교적 찾기가 힘듭니다. '정부 24' 사이트 안에서 '운전경력증명' 검색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면허 취득 날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정보는 아니지만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방법 총정리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방법 총정리

지갑 속에 넣고 다녀야 했던 운전면허증이나 신분증을 이젠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 7월 전까지 시범기간이지만 미리 신청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효력은 기존의

holoo.tistory.com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방법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방법

운전면허증은 주민등록증처럼 신분을 증명할 때 필요하기에 지갑에 넣고 다닙니다. 하지만 간혹 실수로 잃어버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곤란한 상황에 도움을 드리고자 운전면허증 분실

hol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