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 선생님들은 어디서 일자리를 구할까요? 오늘은 영어 과외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영어 과외 구하는 순서
10~20년 전에는 전봇대에 붙여있는 연락처를 보고 직접 전화해서 과외 일정을 잡았었습니다. 이렇게 레슨을 시작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최근엔 대부분 전문가 매칭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 희망하는 레슨 횟수, 시간 정하고 견적 요청 (ex : 1주 2회, 2시간씩)
- 예상 견적 받기 (위 경우 대략 48만 원/월)
- 활동하는 과외 선생님들에게 실제 견적 받기
- 원하는 선생님을 고용하기
"이 시간대에 이렇게 할 수 있는 영어 과외 선생님 계신가요?"라고 공고를 올리면, 해당하는 선생님들이 "제가 할 수 있어요"라고 신청하게 되는데요. 1분 내외의 요청서를 작성하면, 맞춤형 견적을 받고 과외를 시작하게 되는 것이죠.
견적이 오는 데로 선생님의 프로필이나 커리큘럼, 과외 비용까지 비교하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과외 비용은?
과외는 기본적으로 시간당 비용이 달라지는데요. 평균적으로 영어 과외는 시간당 3만 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배움의 목적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학업, 취미, 여행 준비, 비즈니스 영어, 유학, 토익, 토플, 미국 대학 진학 등 개인마다 목적이 달라지는데요. 해당하는 수업 내용이나 방식도 달라집니다. 간혹 레벨테스트를 무료로 진행하는 선생님도 있습니다. 이는 상담 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죠.
장소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선생님이 운영하는 영어 학원, 학생의 집, 카페, 스터디룸 등 장소가 매번 달라지니까요.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비대면 수업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소규모 그룹 과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로 어떤 사람들이 영어 과외를 신청할까?
내신 성적 향상을 원하는 초/중/고등학생부터 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 준비, 토익 등의 공인시험 자격 취득을 위해 영어 과외를 찾고 있습니다. 최근엔 20~30대 여성 분들이 가장 많이 신청하고 있습니다.
과외의 장점이란 내가 원하는 스케줄에 원하는 방식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겠죠? 어떤 공부방식이 나에게 맞는지 모르겠다면 선생님에게 맞춤 커리큘럼을 요청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기간에 공인 어학 점수가 필요할 때처럼.
지금까지 영어 과외에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본문은 '숨고'라는 사이트를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원하시는 궁금증에 대한 해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