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사이즈의 택배를 전용 봉투에 받아본 적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작은 용량의 택배를 보낼 때에도 봉투를 직접 구매해서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택배 봉투를 어디서 살 수 있는지 공유해보려 합니다.
택배 봉투 파는곳 어디가 있을까?
결론부터 얘기드리자면 대형 마트, 편의점, 문구점, 다이소, 우체국,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택배봉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택배 봉투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면 대량으로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소량의 봉투를 구매하고 싶을 텐데요. 그리고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편의점에서 택배 전용 봉투를 구매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모든 편의점에서 취급하고 있진 않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택배봉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다이소나 우체국을 방문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택배 봉투 가격
- 다이소: 1,000원에 5~10장 정도 들어있는 택배봉투 판매
- 우체국: 사이즈별 장당 100원 내외 가격으로 우체국 봉투 구매 가능
단,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플라스틱이나 비닐 재질의 택배 비닐봉지는 우체국에선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봉투는 다이소나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봉투의 재질은 종이로 문서나 서류 등을 보내기에 적합합니다. 일반인이라면 우체국은 주민센터나 동사무소 주변에 있는 대형 우체국만 생각해서 그렇지 생각보다 동네에도 많이 위치해 있고, 그곳에서도 우체국 봉투를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에어캡 봉투가 필요하다면?
유리나 깨지기 쉬운 물건을 택배로 보내기 위해선 일명 뽁뽁이라 부르는 에어켑이 반드시 필요할 텐데요. 다양한 쇼핑몰에서 에어캡이 씌워진 봉투나 안전봉투를 판매하고 있지만 중요한 물건이라면 그보다 안전하게 보내기 위해서 보낼 물건을 직접 에어캡으로 포장한 뒤 발송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에어캡은 다이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우체국이나 편의점, 마트 등에서 무료로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편의점에 택배봉투 파나요?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경우 비닐이나 서류 봉투로 포장된 물건은 발송 자체를 받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인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렇기에 편의점에서 택배 봉투를 판매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 것처럼 말이죠. 원칙상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박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박스를 대신할 수 있는 예외의 경우가 한 가지 있습니다. 두꺼운 쇼핑백에 밀봉을 꼼꼼히 한 뒤 포장한다면 편의점에서도 받아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원칙상 박스가 기본이지만 평소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이나 급한 경우 매장 직원에게 양해를 구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택배를 쇼핑백에 포장할 경우 포장 방법은 아래와 비슷한 방법으로 포장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두껍거나 코팅된 쇼핑백을 준비한다.(너무 작은 쇼핑백은 분실 위험이 있음)
- 비닐이나 신문, 뽁뽁이가 있으면 먼저 쌓은 뒤 물건을 쇼핑백에 넣는다.
- 끈(손잡이) 부분을 안쪽으로 넣어 정리한다.
- 테이프로 쇼핑백을 튼튼하게 잘 밀봉해준다.
함께 보면 좋을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