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편리한 점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CU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거나 받을 때 어느 위치까지 도달했는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CU편의점 택배 조회
씨유편의점 택배 서비스는 다양한 경로로 택배를 주거나 받게 됩니다. 국내택배, 홈 택배, CU끼리택배, 국제특송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각각의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국내택배: CU편의점에 직접 방문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내는 택배
- 홈 택배: 기사가 고객이 원하는 곳에 방문하여 물품을 수거한 후 배송하는 방문택배 서비스
- CU끼리택배: CU자체 물류망을 활용해 일반택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편의점에서 접수하고 편의점에서 찾아가는 서비스
- 국제특송: CU Postbox를 활용해 우체국 EMS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위 택배 서비스 중, 어떤 방법으로 택배를 보내더라도 CU에서 보내는 택배는 한 곳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택배 조회하는 방법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드립니다.
- 네이버에서 CU편의점 택배 조회 검색
- CU편의점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
씨유 택배 조회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는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CU편의점 택배 조회'를 검색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택배배송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간소화되어 나타납니다. 해당 화면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물건이 어디에 위치한 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CU편의점 택배 홈페이지(CUpost)에서 직접 배송 조회를 하는 것입니다. 별도의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역시 운송장 번호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편합니다.
CUpost 사이트에서 하단에 위치한 '배송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운송장 번호로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배송내역 목록을 확인하기 위해선 로그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CU 택배 이용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씨유 편의점 택배를 이용함에 있어 미리 알고 있으면 편리할만한 내용이나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거나 고객센터 문의를 원한다면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 바랍니다. 운송장의 송장번호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국내택배 고객센터: 1577-1287(평일 09~18시/ 토요일 09~13시)
- 픽업/제휴 회원 관련 문의: 1566-1025(평일 09~18시/ 토요일 09~13시)
- 안심퀵 고객센터: 1833-8209(평일 09~19시/ 주말 및 공휴일 10~16시)
- CU끼리택배 관련 문의: 1577-8007(평일 09~18시)
CU편의점 택배 마감시간은 언제인가요?
일반적으로 평일 17시, 토요일 12시에 택배 마감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점포가 마감시간이 동일하진 않습니다. 시, 군, 구 일부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에서는 평일 15시에 마감하는 점포도 있습니다. 자세한 택배 마감시간은 접수하는 해당 점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택배를 오늘 보내면 언제 도착하나요?
점포별 택배 마감시간 이전에 맡긴 물건은 일반적으로 2 영업일 이내에 배송이 완료됩니다. 제주 및 도서, 산간지역은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CU끼리택배(반값택배)는 일반택배와 접수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택배 접수 후 4~6 영업일(접수일 미포함)이 소요됩니다.
배송조회 시 CDC, RDC는 무슨 뜻인가요?
RDC(Regional Distribution Center)는 지역 물류 센터를 일컫는 말이고, CDC(Central Distribution Center)는 중앙허브센터를 의미합니다. CU끼리택배의 경우 물품 수거 이후 출발지 물류센터인 RDC를 거쳐 중앙허브센터(CDC)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배송지 물류센터를 통해 받는 편의점으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받는 편의점이 보내는 편의점이랑 가까운 경우 중앙허브센터를 거치지 않고 바로 배송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1~2 영업일 정도 빨리 배송됩니다.
CU편의점 도착 메시지를 받고 점포에 방문했는데 물건이 없다고 해요. 어떻게 하나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대처해 보세요.
- 지정한 편의점이 맞는지 확인
-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다시 한번 확인(전 근무자로부터 인수인계를 받지 못한 경우가 있음)
- 당사 고객센터(1566-1025)로 사고접수
접수한 택배 위치 추적이 되지 않을 땐 어떻게 하나요?
운송장 번호가 점포 등록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택배 마감시간을 기준으로 이전에는 다음날 오전부터, 이후로는 이틀 후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접수 운송장이 확실한 경우 접수한 편의점에 확인 후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