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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가전제품 사고 환급받자,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by ⑅〶⎾⏄⍟⍖⍛⌇ 2021.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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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3등급 이상의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최대 30만 원)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한국전력공사에서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까지 아직 진행 중이라니 늦지 않았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환급받자.


목차

1.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 자격?

2. 한전 지원금 신청방법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지원 자격?

2021년 4월 23일 이후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복지할인 대상이며, 구매자인 경우 모두 지원 자격이 된다. 중요한 것은 효율등급적용 기준일인데, 이 두 가지가 맞는다면 제품 검색 결과에 없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되겠다. (구매 자격 확인 링크, 한전 사이트)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

지원대상 제품검색 제품검색은 참고용이며 실제 효율등급이나 적용기준일이 지원대상에 부합하면 신청가능합니다. 제품검색이 되더라도 지원대상이 안될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 효율등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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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는 지원자와 이름이 동일해야 한다. 만일 가구원(같이 거주하는 가족)이나 복지시설일 경우에는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이나 사업자 등본이 필요하다. 가전제품 영수증을 잘 구비해둬야 하며 이외로도 필요한 서류들은 총 4가지로 다음과 같다.

한전-지원금-신청-필요서류-4종
한전-지원금신청-필요서류-4종

  1. 거래내역서(거래명세서) : 구매자 이름, 품목, 모델명 등이 적혀있는 구매처에서 발급받은 내역서
  2. 영수증 : 구매비용, 일시, 매장명 등이 적혀있는 구매처에서 발급받은 영수증
  3. 효율등급라벨 사진 : 구매 가전기기의 라벨 사진 (이미지 참고)
  4. 명판 사진 : 구매 가전기기의 명판 (이미지 참고)

한전 지원금 신청방법

  1. 로그인 및 약관 동의 (회원가입)
  2. 환급받을 계좌 입력 및 확인
  3. 신청인 정보 작성 (이름, 주소 등)
  4. 구매정보 작성 (품목, 모델 명 등)
  5. 구매 증빙서류 4종 보내기 (거래내역서, 영수증, 효율등급라벨, 명판)
  6. 신청 완료 (보완이 필요한 경우 문자로 알림이 옴)

한전 지원금 신청 사이트 (링크)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1. 2021.04.23일 이후 구매제품만 지원대상(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2021.04.23일 이후)  이며, 그 이전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 * 설치일자 기준 아님 2. 계좌등록시 첨부는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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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서류를 보내고 신청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을 수 있다.

한전-지원금-신청-완료-메세지
한전-지원금신청-완료-메세지창


한전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2021년 예산이 약 700억 원 규모라고 한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새로운 가전제품을 들여놓는 분들이 많아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환급을 노려봐도 좋겠다. 7월 말인 현재, 아직 지원금이 마감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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