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프티콘 사용여부 1분만에 조회

by ⑅〶⎾⏄⍟⍖⍛⌇ 2022. 2. 1.
반응형

기프티콘 사용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2가지 방법으로 구성돼있으며, 따라 하신다면 1분 만에 카톡이나 문자로 받은 기프티콘의 사용 유무 내역, 남은 기간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톡
  • 기프티콘 앱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조회
  1. 오른쪽 하단에 '∙∙∙' 클릭
  2. 선물하기 클릭
  3. 선물함 ▶︎ 받은 선물

먼저, 카톡 어플을 켜신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지갑, 메일, 캘린더, 카카오 콘, 쇼핑하기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오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기능은 '선물하기' 메뉴에 있습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위에 위치한 '선물함'을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기존에 내가 선물을 주고받은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은 선물' 카테고리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선물과, 이전에 사용 완료했던 선물의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조회 예시

선물을 주고받는 비중의 50% 이상은 카톡 기프티콘이 아닐까요? 그러나 구석에 숨어있어서 찾기 힘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알고 보니 생각보다 쉽네요. 잊은 선물이 있다면 마감기간 안으로 사용해주세요!

 

 

기프티콘(Gifticon) 어플로 조회
  1. 선물함 클릭
  2. 받은∙보낸 선물 클릭
  3. 기간별 선물 조회 or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
  4. 원하는 결과 확인

카톡에서 확인할 수 없는 기프티콘(문자, 스타벅스 등)을 이곳에서 검색하여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프티쇼(Giftishow), 시럽 월렛 등의 어플이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앱 내에서 조회하는 방법 예시

먼저,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을 받아줍니다. 어플을 켜시면 처음에는 사용권한 허용 여부, 알림 설정, 광고 알림 등 다양한 것이 뜨는데 입맛에 맞게 설정해주시고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세요.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선물함'에 들어가시면 '받은 선물'이 보입니다. 이곳에서는 내 핸드폰 번호를 기반으로 하여 선물 주고받은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선물을 주고받은 기간이 9개월 이내라면 자연스럽게 조회 결과에 나타나며, 9개월의 기간이 지났거나 검색 결과가 이상할 때 아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자가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 9개월 이전 선물 조회 - 5개월 단위로 설정하여 검색 가능
  •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 - 쿠폰 번호(바코드)와 휴대폰 번호로 최근 5년간의 기프티콘 조회 가능
카카오톡이나 라인(LINE), 페이스북 메신저로 받은 선물은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 메신저의 검색 결과는 해당하는 어플 내에서 확인이 가능할 거예요. 앞서 보여드린 카톡처럼.

 


생일날 여러 쿠폰을 한꺼번에 받았던, 아직 사용하지 않은 쿠폰이 서서히 죽어가는지도 모릅니다. 조회 결과는 남은 기간이나 남은 금액까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어쩌면 맛있는 간식이 생길지도! 감사합니다.

 

배우자 몰래 비상금 만드는 방법

 

배우자 몰래 비상금 만드는 방법

배우자 몰래 비상금 만드는 법이라니 자극적이고 왠지 끌리는 이것. 식구들 몰래 조성된 '비자금'과 같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실제로 만드는 경우는 그렇게나 많습니다! 2010년대 초반, 연

hol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