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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방법과 가격

by ⑅〶⎾⏄⍟⍖⍛⌇1 2022.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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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내야 할 택배의 무게나 부피 때문에 직접 우체국에 갈 수 없는 경우에는 우체국 방문접수 소포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우체국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하는 서비스인데요. 어떻게 접수해야 하는지, 방법과 그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신청방법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를 신청하기 위해선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우체국' 어플의 접속이 필요합니다. 여기선 PC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인터넷 우체국 신청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모바일 접수 방법도 큰 틀은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아래는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소포 신청 절차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
  2. 회원가입
  3. 방문접수∙창구소포 > 방문접수소포 예약
  4. 신청인 및 받는분 정보 작성
  5. 결제
  6. 신청 완료

 

편의점 택배를 보내는 방법과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방문접수는 실제로 대면하여 택배를 보내는 것이 아니다 보니 발신인 및 수신인의 정보 작성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 본 후 접수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신청 가능 시간 안내
  • 신청 가능 시간: 24시간 언제나(연중무휴)
  • 방문접수 시간: 오전 9시~ 오후 6시(우체국 별 운영시간 상이할 수 있음),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 우체국 직원 방문절차: 희망일(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 소포 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보다 지연될 수 있음.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픽업이 지연될 수 있으며, 픽업 지연 시 우편고객센터(1588-13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결제(카드) 시 반드시 물품을 지정장소(문 앞 등)에 두고, 상자(왼쪽 하단)에 수취인을 기재해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 접수 과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인터넷우체국 홈 화면

위 이미지에 보이는 목록 중 표시된 부분인 '방문접수소포 예약'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우체국 택배를 보내기 위해선 반드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공동인증, 간편 인증만으로 신청하실 순 없습니다.

 

택배 신청자 및 물품정보 작성 화면

택배 신청자의 정보와 보내는 물건의 정보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빨간색 '*' 표시는 필수 작성란이니 빠지는 곳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택배 요금은 신청자가 직접 사전에 결제하는 사전결제, 현장 결제, 착불 방법 등이 있습니다. 꼼꼼히 확인해본 후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택배 수신자 정보 작성 화면

이어서 택배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작성하는 화면입니다. 보냈던 수신인에게 차후 다시 보낼 가능성이 있다면 '받는 분 목록에 추가'를 클릭하여 보낸 정보를 저장하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결제 화면

마지막으로 결제 화면입니다. 카드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하며, 원활한 접수를 위해 결제카드 검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알고 있으면 도움 될만한 택배 접수 정보

정확한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방문접수 소포 접수가 빨라집니다. 접수정보 입력, 사전결제, 보관장소 3가지를 모두 입력하면 방문접수소포 요금이 개당 500원 할인됩니다. 착불 선택 시 보관장소 입력(문앞, 경비, 무인택배함, 방문전연락, 직접입력)은 필수입니다. 방문접수소포 파일 접수를 통해 엑셀 약식을 작성하여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방문접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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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이용요금 안내

아래는 택배 방문접수 비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방문접수 택배 요금

기본요금은 5,000원이며 무게나 부피, 발송지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소포 요금 감액받는 방법

방문접수 우편요금에 대하여 기표지 상 동일 발송인 및 접수정보 연계 접수 시에 한하여 요금감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접수 연계란 고객이 우체국 창구에서 직접 주소나 성명 등을 기재하지 않고, 인터넷우체국 '창구(다량) 소포 접수'를 통해 주소와 성명 등을 사전에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요금감액은 방문접수 요금을 전제로 부가취급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그 범위로 합니다.

납부방법 및 할인율 3% 5% 10% 15%
방문접수 접수정보 개당 500원 감액
사전연계 접수정보 입력, 사전결제, 픽업장소 지정 시

 

방문접수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크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cm 이하의 물건만 취급합니다.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cm 이내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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