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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온수,보일러 고장 수리 교체 AS처리과정

by ⑅〶⎾⏄⍟⍖⍛⌇ 2021. 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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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가 고장나거나 온수 고장으로 인해 수리가 필요할 경우 어떻게 AS처리과정이 진행되는지 공유드리려 합니다. 경동나비엔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지만 타 업체를 이용하시더라도 진행 과정에 대해선 유사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신고 접수 > 기사 배정 > 방문 > 수리 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온수, 보일러 고장 수리 신고(교체/AS신고)

문제가 생겼을 땐 먼저 신고부터 하게 됩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는 1588-1144이며 24시간 365일 통화가 가능합니다. 꼭 전화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상으로 1:1 상담하거나 상태 이상 사진을 촬영하여 제출하는 AI 진단 서비스를 진행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는 'https://www.navienhouse.com/'입니다.

 

기사 배정, 방문 날짜 잡기

기사의 방문 날짜를 조율하기 전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기사 출장은 일반적으로 출장비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혹시모를 간단한 조작뿐만으로도 고장에 대하여 수리가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비용이 들지 않더라도 정상적으로 보일러나 온수를 사용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문 날짜를 잡기 전 확인은 필수 입니다.

 

상담 후 고장 확인이 끝났다면 기사님과 약속 시간을 정하면 됩니다. 이때 업체에선 신고 주소지와 가장 가까운 대리점의 기사님을 배정합니다.

 

방문 (온수 수리, 보일러 수리 완료)

온수나 보일러를 오랫동안 사용해 온 경우 온수 교체, 보일러 교체가 필요한 경우도 있겠죠. 보통은 부품을 교체하거나 점검으로 마무리가 끝나게 되지만 필요에 따라 해당 기기변경이나 업체 변경이 필요하실 수도 있습니다. 방문하신 기사님께 자세히 여쭤보시는 게 좋겠죠?

 

고장 이외에도 사용하시던 데에 이상한 부분을 모두 얘기하시어 불편한 부분을 한 번에 해결하셔야 합니다. (ex:온수가 늦게 나오는 경우, 보일러 작동이 늦어지는 경우) 

 

지금까지 온수 AS, 보일러 AS 처리과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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